본문 바로가기
미국 IT 테크기업 정보방

삼성 갤럭시 폴드, 알려지지 않은 단점 8가지!

by 이니셜 에이 2019. 2. 25.
반응형


삼성 갤럭시 폴드, 주름 말고도 단점을 찾는다면!


과연 삼성 갤럭시 폴드는 쓸만 할까요? 갤럭시 폴드 주름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한 외신에서는 몇가지 단점들을 지적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칭찬 일색이던 글들만 보다가 이 외신 기사를 보니 생각이 싹 바뀌네요. 


https://www.droid-life.com/2019/02/21/is-the-galaxy-fold-bad/


삼성 갤럭시 폴드는 4월 26일 T모바일과 AT&T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며칠동안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폴더블 폰으로 화제를 모았다. 삼성은 갤럭시 폴드와 새로운 기술에 투자하고 최근 몇년간 거의 없었던 스마트 폰 영역에서 혁신을 시도한 것으로 찬사를 받고 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는 좋은 것일까 나쁜 것일까? 여기 상세한 분석이 있다.


갤럭시 폴드, 전면의 베젤, 두껍다!


이건 두꺼워도 너무 두껍네요. 전면이라 활용성이 떨어진다고 본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이 두꺼운건 사실이네요.



갤럭시 폴드, 틈새가 벌어지는 것, 좋지 않다.


음..뭔가 동전같은 것이 사이로 끼어들던가 한다면 액정이 긁힐수도 있겠죠?



갤럭시 폴드, 노치 디자인


보이시나요? 화면의 정보를 덮고 있는 노치 디자인, 경우에 따라선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충전 포트가 두개?!


사진으로 봐선 충전 포트가 두개 있는 것 같은데,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갤럭시 폴드, No 헤드폰 잭!


헤드폰 잭이 없는 것은 정말 치명적이네요 ㅠㅠ




갤럭시 폴드, 보호 케이스도 두개!


케이스를 두개 씌워야 한다면 두께와 무게가 늘어나겠죠? 그렇지 않아도 무거울텐데...




갤럭시 폴드, 주름잡힌 액정


접히는 부분은 주름이 있습니다. no good 이네요.




갤럭시 폴드, 가격이 사악합니다. 


.......그냥 비쌉니다. 



개인적으론 삼성의 하드웨어 혁신은 칭찬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쓸만한 폴더블폰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만들었고 양산까지 해 냈다는 것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일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비싼 가격 만큼이나 제품의 장, 단점을 잘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폰을 구매하려고 마음 먹은 분들에게는 이런 단점들이 소소하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