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미아빠의 일상다반사

어떻게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것인가

by 이니셜 에이 2021. 10. 31.
반응형

투자 아이디어를 찾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이지만, 동시에 탐험을 하면서 얻게되는 의미있는 수확들이 있기에 지루하지는 않은 일이다. 투자의 관점을 어디에 둘 것인가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여러 갈래의 길들 가운데에서 선택적인 탐험을 할 수 있기에, 나같이 직장때문에 투자 아이디어를 찾는데 시간을 많이 내지 못하는 입장에서는 효과적인 투자 관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포트폴리오에 담을 개별 종목을 찾기 전에, 아니면 유망한 Sector를 알아보기 전에, 이런 생각이 들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마주하게 될 미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거기에 먼저 도착해서 미래의 삶을 크게 변화시킨 몇몇의 주인공들을 찾는다면, 지금 그 주인공들을 포트에 담으려는 노력을 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런중에 오늘 아침에 읽은 중앙일보 송길영 대표의 인터뷰는 투자의 효과적인 관점을 갖게해 주는데 도움이 되었기에, 블로그에도 기록해 두고 싶었다.


[폴인인사이트]송길영 "미래는 이미 왔다…이제 우리가 해야 할 고민은"]

 

"미래는 이미 와있어요. 모두에게 똑같이 오지 않은 것뿐이죠. 이제 중요한 건 '당겨진 미래'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는 거예요."

"3가지 상수를 발견했어요. 인간은 이제 혼자 산다. 또 인간은 오래 살게 됐다. 그리고 인간이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여하는 정도가 점점 줄어든다. 이 상수들은 코로나19가 아니라 이전부터 관찰돼왔어요. 다만 이제 그 변화들이 우리에게 '증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변화는 쉼 없는 것이고, 새로운 건 늘 존재한다'고요. 다만 내가 관심을 기울이는가 아닌가의 문제입니다. 어떤 것에 익숙해지면 그 순간부터 그에 대한 관심이 줄고, 삶에 대한 열정도 줄어들잖아요. 중요한 건 대상이 아닌 관점인 겁니다."

일에 진정성을 담기 위해 무엇을 갖춰야 할까요. 첫 번째는 주체성이고요. 두 번째는 전문성입니다. 주체성은 내가 하는 거고요. 전문성도 내가 하는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