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IT 테크기업 정보방

월배당주, 리얼티 인컴 (Realty Income)의 1분기 실적

by 이니셜 에이 2020. 5. 10.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미국 배당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미국 배당주가 바로 리얼티 인컴 (Reality Income, 티커 O) 일 것입니다. 부동산 REIT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꾸준하면서도 높은 배당으로 유명하고, 또한 월배당을 지급하는 회사로도 유명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급락한 주가를 아직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발표된  리얼티 인컴의 1분기 실적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52주 최고는 $84.92, 최저가는 $38입니다. 현재의 리얼티 인컴 주가는 3월 말 바닥에서 상승했지만, 4월에 들어서면서 등락을 거듭했습니다. 리얼티 인컴의 주요 수입원은 부동산 임대를 통한 임차 수익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극히 제한되었기 때문에, 매장 영업을 하는 이들은 고스란히 매출 감소를 겪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월배당 회사로 유명한 리얼티 인컴

리얼티 인컴 주가에 대한 Seeking Alpha의 Rating입니다. (기준일 : 5/10)

  • 퀀트의 Rating : 3.5
  • Seekig Alpha 전문가 Rating : 4.0
  • Wall St. 애널리스트 Rating : 3.9

퀀트는 현재의 리얼티 인컴 주가를 3.5로 평가했습니다. 퀀트는 수익성은 좋게 평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eeking Alpha의 전문가들은 다소 높은 4.0의 점수를 주었습니다. 총 13명 중에서 강력 매수 추천이 3명, 매수 추천이 8로 대부분이 매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Wall St의 애널리스트의 분석은 평균 3.9입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중립 의견이 10명으로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 반면에, 강력 매수 추천도 8명으로 만만치 않습니다. 


1분기 실적을 토대로 보았을때, 리얼티 인컴은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을 비교적 잘 버텼으며,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도 보여주었다고 보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4월에 예정되었던 계약 임대료의 82.9%를 징수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쇼핑몰이나 극장과 같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다른 REIT 기업보다는 월등하게 높은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EPR Properties는 4 월 임대료의 ~15%만 징수했습니다. 고급 쇼핑몰 소유주인 Forbes Company는 19%만을 징수했을 뿐입니다. 탄탄한 임대료 징수 외에도 리얼티 인컴은 1.2B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연초 기준으로 리얼티 인컴의 주가는 아직도 30% 하락된 지점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배당 수익을 생각한다면 현재가 좋은 진입 지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장기적인 투자 관점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5%대의 배당 수익은 매력적인 지점이라고 보일 것이다.

앞으로의 중요한 포인트는, 계속해서 임대료를 제때 받을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한 가지 긍정적인 점은 리얼티 인컴이 벌이고 있는 부동산 사업의 상위 4개 산업은 생활 필수품을 판매하는 매장들이며, 비교적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타격을 덜 받았기 때문에 임대료를 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또 하나, 리얼티 인컴이 과거 10년간 꾸준히 진행해온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인해서, 이번 리스크에 대해서 다른 REIT 기업들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환경이 지속되면서, 리얼티 인컴을 바라볼때 대차대조표를 분석하기보다는, 임대료를 계속 징수할 수 있을 것인지를 보는 점이 필요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EPR는 괜찮은 대차대조표를 갖고 있음에도 임대료를 제대로 징수하지 못했기 때문에 배당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배당 소득을 생각하고 투자한 관점에서 본다면 배당금 중단은 큰 실망이기 때문입니다.

 

EPR의 CEO는 배당금 중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조치를 가볍게 수행하지 않지만 존재하는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미래에 부담을 주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

 

모든 부동산이 코로나 사태에 대해서 동일하게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라는 시각도 필요합니다. 물론, 언택트 시대에 오프라인 매장의 매력도가 떨어지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리얼티 인컴이 갖춰놓은 다각화된 매장 포트폴리오, 10년 이상 남아있는 평균 임대 기간, 월 배당금 지급 원칙, 그리고 연초 대비 할인된 현재의 주가는 장기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분할 매수를 시작할 수 있는 타이밍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리얼티인컴의 1분기 실적 발표 Report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원문 : https://seekingalpha.com/article/4344491-realty-income-well-positioned-to-thrive

 

Realty Income Well-Positioned To Thrive

Realty Income is well-positioned, not just to survive but also to thrive. As of May 1, Realty Income collected 82.9% of contractual rent due for April. This is

seekingalpha.com

 

반응형

댓글